時事.政治.社會/<시사IN> 공식 블로그

SSU 투입은 인명구조가 주된목적이 아니였다.

호남인1 2010. 4. 20. 01:33



SSU 투입, 인명구조 목적 아니었다?…부유물 수거 목적(종합)

 출처 : www.cbs.co.kr 출처를 누르면 원문을 볼 수 있습니다.

 낮달(seung812) 2010.04.20 00:03

천안함


SSU 투입, 인명구조 목적 아니었다?…부유물 수거 목적(종합) 

국방부, 69시간 생존가능설 시간끌기 의혹     

"시신 유실을 막기 위해 그물망을 치고 부유물을 수거하는 것이 우리 임무였다." 

천안함 함미 인명 구조를 맡았던 해군 해난구조대(SSU)가 당시 인명구조 보다는 부유물 수거와 함미부분 탐색이 목적이었다는 주장이 제기돼 파문이 일고 있다.

19일 천안함 침몰사고 가족들에 따르면, 해난 구조를 담당했던 해군 관계자는 함미 인양을 하루 앞둔 지난 14일 가족들에게 "인명구조가 임무는 아니었다"고 말했다.

가족들이 SSU 관계자에게 "지난 보름동안 SSU는 무엇을 했냐"고 따져묻자 "우리가 지시받은 사항은 인명구조가 아니었다"고 답했다는 것.

가족들에 따르면 이 관계자는 "시신 유실을 막기 위해 그물망을 치고 선체 조사를 위해 파편 등 부유물을 수거하는 것이 우리 임무였다"고 말했다.

당시 가족들은 민간 인양업체로부터 "연돌이 없어지는 등 선체 상태가 매우 안좋고, 실종 사병 중 10~15% 정도 유실 가능성이 있다"는 얘기를 들었다.

이어 "SSU가 이같은 사실을 미리 알았을텐데 아직까지 몰랐느냐"는 말을 듣고 가족들이 14일 SSU 관계자를 찾아가 확인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출처 : SSU 투입, 인명구조 목적 아니었다?…부유물 수거 목적(종합) - 오마이뉴스 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