時事.政治.社會/<시사IN> 공식 블로그

[스크랩] [키워드로 보는 평창동계올림픽]2018 동계올림픽 발표! Yes! 평창!

호남인1 2011. 7. 7. 06:52

 

 

드디어 드디어~ 2018년 동계올림픽 개최지 결정이 바로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평창의 2018년 동계올림픽 유치 성패를 가르는 운명의 날이 밝았는데요. 10년에 걸쳐 세 번째 동계올림픽 유치에 나선 우리나라 평창의 대장정이 한국 시간으로 내일(7일) 0시 남아프리카공화국 남동쪽 끝에 자리잡은 항구도시 더반에서 열리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총회 투표에서 판가름납니다~! 아우 떨려!!

 

 

 

외신들의 반응~!? Yes! 평창!

 

지금까지 분위기는 탄탄대로라고 하는데요. AP통신과 로이터통신 등 해외 외신들도 평창을 '선두주자(favorite)', 독일 뮌헨을 '강력한 도전자(closest challenger)'로 표현하며 평창의 유치 가능성에 좀 더 무게를 싣고 있다고 합니다.. 프랑스 안시는 '아웃사이더(outsider)'로 분류하고 있다는 재미난 이야기가 들리웁니다!!

 

평창올림픽을 사수하라! 대한민국 특급군단!! Yes! 평창!!

 

투표는 오늘밤 밤 10시35분에 시작되는데요. 무엇보다 프랑스 안시가 1차 투표에서 어느 정도 표를 얻느냐가 승부의 관건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안시가 획득한 표가 너무 적어 평창과 뮌헨의 2파전이 되면 2차 투표까지 가는 상황이 연출될 가능성이 있는데요. 지난 두 번의 도전에서 평창은 1차 투표에서 1위를 차지하고서도 2차 투표에서 고배를 마셨던 경험을 되풀이 하지 않기 위한 필승 전략도 준비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프레젠테이션은 나승연 유치위 대변인을 시작으로 조양호 유치위원장,이명박 대통령,김진선 특임대사,문 위원,박 회장,'피겨 여왕' 김연아, 도슨 순으로 마이크를 잡을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이번 프레젠테이션에선 깜짝 인물이나 내용을 내세우기보다 '새로운 지평(New Horizons)'이란 명분을 강조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라 합니다! 지난 두 번의 도전을 포함해 10년간 동계올림픽을 준비해온 평창의 도전사! 우리모두 지켜보자구요!!

 

내 마음의 응원소리가 들리니~? Yes! 평창!!!

 

 

멀리 더반에 우리나라 국민들의 염원이 전해졌으면 좋겠습니다. 소설가 이외수님(64)도 평창의 동계올림픽 유치에 기대감을 드러냈는데요~! 오늘 오전 자신의 트위터에 "오는 7일 0시 동계올림픽 개최지 확정 발표가 있다" "이는 세 번째 도전"이라며 "대한민국 '평창'이라는 지명이 전 세계에 메아리치기를 간절히 소망한다"고 말했습니다.

 

 

 

 

트위터러들은 이외수님의 글을 수차례 리트윗하며 평창의 동계올림픽 유치 응원에 동참하고 있다. 대부분 '평창'을 연호하며 "동계올림픽 개최지 발표를 생중계로 지켜보겠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저두 지켜보겠습니다~~!

 

 

 

 

이명박 대통령 또한 평창알리기에 많은 유치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전날 내부 참모회의를 가진 뒤 자크 로게 IOC위원장을 만나 유치지원 현황 등을 설명하고 프레젠테이션 연습을 반복하는 등 유치활동 행보를 이어갔다고 합니다. 이 대통령은 참모회의에서 “주어진 시간 안에 최선을 다하지 않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라며 “기회가 왔을 때 최선을 다해야 한다. 시작한 이상 혼신의 힘을 다하자”고 강조했습니다, 또 프레젠테이션 연습으로 목 상태가 안좋은 것과 관련하여 “목은 걱정할 것 없다”면서 “목소리가 갈라져도 진정성을 갖고 설명하면 감동을 줄 수 있다”고 전하였습니다.

 

 

더반의 리버사이드 호텔을 방문한 이건희 IOC위원은 "여기 와서 많은 사람들을 만났고 그것이 내가 할 일"이라며 "우리나라 대통령까지 오셔서 나보다 더 많이 뛰고 계셔서 분위기가 많이 달라졌다"고 전했는데요. 더반의 유치경쟁 현장의 열기가 여기까지 전해지는 것 같습니다.

<사진출처 : 뉴스핌>

 

 

 

주사위는 던져졌다! 2018 동계올림픽 유치전! 어떻게 진행될까?

 

더반 시간으로 6일 오전 8시30분(한국시간 오후 3시30분) 막이 오릅니다! 자크 로게 IOC 위원장이 더반 국제컨벤션센터(ICC)에서 총회 개회를 선언하고 15분 동안 개회식이 진행된 후 후보도시들은 곧바로 IOC 위원들의 표심을 사로잡기 위한 전면전에 들어갑니다.

평창의 강력한 경쟁도시인 독일 뮌헨이 가장 먼저 오후 3시시45분부터 70분 동안 프레젠테이션을 치르고, 프레젠테이션 시간은 세 후보 도시에 똑같이 입장 5분, 발표 45분, 질의응답 15분, 퇴장 5분 등 총 70분이 주어집니다! 평창의 프레젠테이션은 은 오후 7시 5분부터 8시 15분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 국제올림픽위원회 총회 시간표

 

한국시간 세부행사

15시30분∼15시45분 자크 로게 IOC 위원장 개회 선언

15시45분∼16시55분 뮌헨 프레젠테이션

17시10분 뮌헨 기자회견

17시25분∼18시35분 안시 프레젠테이션

18시50분 안시 기자회견

19시05분∼20시15분 평창 프레젠테이션

20시30분 평창 기자회견

21시45분∼22시15분 IOC 평가단 현지실사 보고

22시20분∼22시35분 무기명 전자투표 방식 설명

22시35분∼22시50분 2018 동계올림픽 개최지 투표

24시∼0시30분 개최지 발표

01시∼01시45분 IOC-개최도시 계약 서명식·합동 기자회견

02시∼ IOC 주최 개최도시 축하연

 

  곧있으면, 평창의 프레젠테이션이 진행 될 예정인데요! 평창이 꺼내든 히든카드! 김연아 선수도 빼놓을 수가 없겠죠~?! 김연아 선수는 지난 2009년 그랑프리 파이널 4대륙 선수권대회, 세계선수권대회, 2010년 밴쿠버동계올림픽 등 최고 수준의 대회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며 현재 최고의 피겨 스타로 사람들의 인식에 자리매김하였는데요. 평창 유치위로서는 그야말로 꺼내들 수 있는 최상의 카드인 것은 분명할 것입니다. 그동안 누구보다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었고, 열심히 평창을 응원한 그녀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그리고 파이팅! 하길 바랍니다!!

<사진출처 : 더반연합뉴스>

 

이제 최종 결정지는 한 곳. 평창 뮌헨 안시 등 각 유치위가 야심차게 내건 서로의 카드 중 누가 빛을 보며 마지막에 웃을지 오늘 여러분도 함께 하실거죠~?

 

Yes!! 평창!!

 

전략기획실 연구원 류재은(fb2812@kdb.or.kr) 

 

 

 

출처 :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 블로그 디비디비
글쓴이 : 디비디비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