花卉.園藝.植物.田園/여행(旅行)

금문교 [金門橋]- Golden Gate Bridge

호남인1 2011. 12. 31. 04:54

 

 

 

 

금문교 [金門橋]- Golden Gate Bridge

주소/Golden Gate Bridge, San Francisco, California

미국의 샌프란시스코와 마린 반도를 연결하는, 강철로 된 조교(弔橋). 길이는 1.3킬로미터로 1937년에 완성되었다.

 

 

미국 캘리포니아 서안 샌프란시스코 태평양 만과 만나는 지점에 자리잡고 있는 "금문교"  (골든 게이트 브리지) Golden Gaet Bridge 1937년 완공된 단일경간 (교량 아치 등의 지주에서 지주 까지)으로 세계 에서 가장 길고 아름다운 다리로 이 다리를 보지 않으면 샌프란시스코 를 보았다고 말할수 없을 정도 이다.

 

총 길이1,280m인 다리는 높이 227m 탑들에서 늘어 뜨린 2줄의 케이블에 매달려 있다. 이다리 중앙 지점 높이는평균 수면 에서 부터81m정도이다

 

'인터네셔널 오렌지'라는 붉은색으로 칠해져 샌프란시스코의 풍경에 너무나 잘 어울리는 이 다리에는 연간 9백만명의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있으며, 특히 여름 시즌에 가장 붐빈다.

전체 길이 2,737m, 수면으로부터의 높이는 67m로, 퀸 엘리자베스호도 통과할 수 있을 정도이다. 샌프란시스코만과 마린카운티를 연결하는 금문교를 건너려면 사람은 무료이지만 차는 통행료 $3을 지불해야 한다.

 

금문교 자체의 빼어난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자전거를 타거나(자전거만 다니는 레인이 있음) 도보로 다리를 걸으며 건너보는 것도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금문교를 걸어서 건널 경우에는 바람에 대비해 따뜻한 옷차림을 하는 것이 좋다. 비스타 포인트(Vista Point): 마린 카운티 쪽의 조망대로 샌프란시스코의 스카이 라인이나 앨카트래즈섬이 한눈에 들어온다.

특히 석양무렵의 전망이 빼어나며, 기념찰영지로 적격이다.포트 포인트(Fort Point): 샌프란시스코 쪽에 있는 전쟁박물관.과거에 군 작전기지였던, 현재는 공원으로 변한 요새(presidio)를 방문해 보는 것도 좋을 듯 싶다. 요새는 마리나 디스트릭트에서 리치몬드 디스트릭트가지 연결되어 있고, 윈드서핑과 낚시를 즐기려는 사람들로 붐비는 곳이기도 하다.

 

세부정보

Tip

자전거 도로이용안내동쪽 도로: 월-금 5:00~15:30/ 월-금 21:00~5:00/ 토,일,공휴일 21:00~5:00서쪽 도로: / 보행자 인도안내매일 오전 5시부터 오후 9시까지 동쪽 인도를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