花卉.園藝.植物.田園/自然,風景,靜物寫眞

경이로운 자연의 신비

호남인1 2011. 2. 9. 18:13

 

 

 

 

 

경이로운 자연의 신비

 

 

이런 구름 보셨나요..

 

오스트레일리아 퀸즈랜드상공에 나타난 길이가 무려 900Km나 되는 구름 ..

 

 

 

네브라스카의 유방운

 

네브라스카에서 형성되었던 유방운의 일종으로 상당히 드문 형태입니다. 귀엽기도 하고 징그럽기도 하네요 ..

 

 

 

신기한 구름현상

 

미국 텍사스주에서 촬영 된 신기한 구름현상

 

 

 

렌즈 구름(Lenticularis)

 

렌즈 구름(Lenticularis) - 렌즈 모양의 구름이 여러겹 쌓인 모습의 렌즈 구름(Lenticularis)

상부의 건조한 공기가 분함유량에 의해서 점점 층을 이루게 되어 생긴다고 하네요

 

 

 

깊이 1, 026m의 '수직' 동굴

 

대륙에서 발견된 깊이 1, 026m의 '수직' 동굴입니다. 이 수직동굴의 바닥에는 푸른빛의 호수가 존재한다고 하네요.

 

 

 

무지개빛 구름 -  켐트레일현상

 

무지개빛 구름.  켐트레일현상이라고 하네요. 일몰과정에서 일어나는 일종의 스팩트럼현상을 띈것이라고 함.

 

 

 

 

은하수와 별이 빛나는 밤.

 

애리조나의 은하수와 별이 빛나는 밤.

 

 

 

틴들현상 - 빛의 굴절

 

틴들현상이라고 하네요. 빛의 굴절에 의해 일어난다고 함.

짙게 낀 구름사이로 내려오는 햇빛이 신비함마저 들게하는 멋진사진입니다.

 

 

 

태양광의 기둥 - "Sun Pillar" 현상

 

미국 플로리다 (上) 와 말레이시아 사라와크 (下) 에서 촬영된."Sun Pillar" 현상입니다..

이름 그대로 태양광의 기둥, 태양이 지평선 바로 아래 위치할 때 발생하는 자연현상이라고 하네요. 하늘의 조각 한 부분이 떨어져 나간 느낌입니다.

 

 

 

우주에서 본 오로라

 

자연현상 중 가장 아름다운 현상 중 하나인 오로라 북극광(光)을 우주에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오로라도 소리를 낸다는게 믿겨지십니까. 북극 근처에 사는 이누이트들은 그 소리가 장작패는 소리와 비슷하게 들린다고 하네요.

 

 

 

에메랄드빛 오로라

 

 캐나다 알버타주 에드먼턴시에서 촬영된 에메랄드빛 오로라

 

 

 

 

영화 투모로우의 한장면인가..?

 

 

2005년 스위스 제네바에 불어닥친 가공할만한 추위 ..-

나무의 고드름을 보면 바람에 휘날리는 채로 얼어붙었다는 영화 투모로우가 생각나네요 .

 

 

 

거대한 파도 얼음

 

 

남극에서 발견된 거대한 파도 얼음.

 

 

 

거대한 모래폭풍

 

이라크 자이툰부대에 불어닥치는 거대한 모래폭풍

 

 

 

 모래 토네이도(dust devil)

 

2005년 미국 애리조나 투산지역에서 촬영된 모래 토네이도(dust devil) 메우 희귀한 현상이라고 합니다.

 

 

 

두루마리 눈(snow roller)

 

미국 아이다호 지역에서 발생한 희귀현상인 두루마리 눈(snow roller) 북미지역에서만 관측되는 이 현상은 말그대로 눈이 바람에 의해

돌돌 두루마리 휴지처럼 돌돌 말려지는 현상이라고 한다. 하지만 인위적으로 굴리는것이 아니라 바람에 의해굴려지는거라 속은 텅텅 비었다네요.

 

 

 

화산폭발 중 내리치는 번개

 

칠레에서 발생한 화산폭발 중 내리치는 번개 - 마치 세상의 멸망을 보는것 같군요.

화산 분출시 연기에 다량의 금속이 함유 되어 있고, 많은 전자를 띄고 있기 때문에 화산 폭발하는 구름안에는 저런 현상이 보인다는 군요.

 

 

 

헤클라 화산폭발과 오로라

 

1991년 아이슬란드의 헤클라 화산이 폭발할 때 나타난 오로라 현상 - 화산폭발과 오로라의 모습을 동시에 볼 수 있는 매우 희귀한 사진입니다.

 

 

 

 

'땅에서 하늘로 솟구치는 번개' - 양형번개(positive lightning)

 

미국에서 촬영된 '땅에서 하늘로 솟구치는 번개'입니다. 지면이 음전하이고 구름이 양전하일 때 땅으로부터 하늘로 뻗는

번개가 발생한다고 하는데 이를 양형번개(positive lightning)라고 하네요.

 

 

 

사하라 사막의 거대한 모래산

 

아프리카 사하라 사막의 한 평원의 거대한 모래산 

어떻게 해서 이렇게 큰 모래산이 생기는 걸까.?  그리고 .. 왜 없어지지 않는 걸까

 

 

 

거대한 크레이터(Crater)

 

아프리카에서 발견된 거대한 규모의 크레이터(Crater)

아주 먼 옛날 바로 이곳에 운석이 떨어졌겠지요. 그리고 시간은 흐르고 흘러 그 흔적에서도 자연과 생명이 터전을 잡았네요.

 

 

 

꽁꽁 얼어붙은 나이아가라 폭포

 

지금으로부터 백년전 꽁꽁 얼어붙은 나이아가라 폭포.

1911년경 촬영된 장면으로써 100년전 불어닥친 엄청난 한파로 인하여 폭포가 송두리째 얼었다고 하네요.

공사로 인해 상류부분을 막아서 수량이 적어 유속이 느려진 결과라네요.

 

 

 

세계에서 가장 무서운 호수 - 죽음의 블랙폴(Black Pool)

 

미국 몬태나주에 존재하는 죽음의 블랙폴(Black Pool)

신비해보이는 호숫물은 강력한 산성으로 되어있어 빠지면 5초 이내로 녹아버린다고 한다.

유황과 아황산등이 섞여있어 냄새가 심하다는 이 호수의 깊이는 무려 270m(지하까지 연결)넘는단다.

 

 

 

우리에게 자연은

 

미국 알래스카 주(Alaska)의 어느 숲의 풍경

 

아름다움과 평온함.풍부함과 함께 인간이 도전할수 없는 무한의 경이로움을 함께 보여주고 있습니다.

 


Barbara Mandrell -Years(세월) 

사진출처/http://cafe.daum.net/asdf9947/hbIl/19

 

'花卉.園藝.植物.田園 > 自然,風景,靜物寫眞'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붉은' 폭포  (0) 2011.02.10
아름다운 자연. 풍경  (0) 2011.02.10
부자 되세여...  (0) 2011.02.06
주거,주택 풍경 - 이름다운 집  (0) 2011.02.05
산불  (0) 2011.02.05